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여행 국내

원주 맛집 오리먹으러간날


원주 로데오거리를 엄마하고 쇼핑도하고
이쁜것들도  사고
저녁이되어...
  배가고파서 할배와같이
 원주 장수촌에 왔어요.

장수촌은 프랜차이즈 오리 집이에요.
원주시내에서 신림가는 방향이에요
차로는 원주시내에서는 십오분거리입니다.

원주가 참 많이커진것 같습니다.
강원도 중에서서 가장크다하는데요
앞으로 더발전 가능성이 있는 도시네요.

원래는 오골개를 먹으려 했지만
  3월 지나야 오골계를먹을수있데요.

오골계는다음에 먹는걸로 오골계가 작아서 아직은 먹을수 없다네요.


그래서 장수촌 이곳이 맛집이라고 해서  오게되었는데   주차하는곳도 넓고 ..  허기진배를 쓸어안고 

도착 원주ic보다 신림ic가 더가까운듯 합니다.

들어가는 입구에요.주차장도 넓고  
경치도 좋고 공기좋아요.
저녁에방문해서  조금 아쉽네요.

원래 오리먹으러오면 .
사이드 반찬 묵이나. 파전 이런것나왔어는데...
여기는  큰무에 고추 동치미  배추걷저리가  나와요.첨에 살짝 사이드 요리가
너무작나 했는데. 맛깔난게 맛나요.

동치미 시원하게 맛나고
겉저리고 맛있네요.
무우는 덩어리로 나오는데
잘랴먹어야 해요.

누룽지밥 오리백숙이라고해서 이게 무밋인가 했더니  오리백숙따로 항아리안에는 누룽지밥따로 였어요. 왠 누룽지?
여기에 누룽지가 왜나오지 했어요.

깍뚜기도 먹기좋게 잘라주고.오리고기를  먹기시작했어요. 첨에 먹을때는 특별한맛 모르겠는데  했어요.
별반 다른집들하고 다를바 없는데...
계속 먹다보니  맛있다는 말을 알게되었어요
백숙에나오는  대추는건져서 버렸어요.
대추에서 안좋은 기름을다 흡수해서  먹으면 안된다네요.  열심히 오리 백숙을 먹는데  달콤하고 입에서 살살녹네요 .
누룽지백숙 대박이에요

오리의 효능에대해선 아시지요?
오리는 미세먼지 배출에도 탁월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피의 흐름을 원활히 하고
암환자나들 노약자할것없이 몸에 부담없이 즐길수 있어요.
또 콜라겐이 많아서
피부와 여자들한테
좋다고 많이들이용하지요


무김치한접시와. 동치미는 내가 다먹었네요.
백숙을먹다보니
엄마가해주신 맛과
비슷한것을 알게 되었어요.
 첨 먹을때는 그냥 별반차이없는데
 왜 사람들이 맛있다고 오지, ?
ㅋ  이유를 알아냈네요.
 조미료를 최소한 쓰고
 음식을  한것같아요.

먹다보니 고기도
담백하고 구수한 맛.
함께  곁들어져있는 죽은 찰지고 담백해서 계속먹게되네요.  죽을 다먹고는 누룽지 죽이남아서 고민 ㅋ  누룽지도 몸에좋다는데 . 배가안불렀으면 먹어볼만한데.
일단맛보았는데
 누룽지죽도 오리백숙맛입니다.
하나도 버릴것이 없네요.
이곳은 남은  음식은 싸갈수 있어요.
동치미 깍뚜기 다싸오고프다
ㅜㅜ


먹으면서  메뉴판도 한번봐주고요.
금액은 다른오리집과 비슷하거나 훨씬 착해요.

 언니한테 남은음식  싸가겠다하니
 포장해 갈수있는통을주어요.
내일  점심까지도  거뜬히 먹을수있듯해요.

왜 이집이 맛집인지 알것같아요.요즘 사람들건강생각 많이하는데.
음식이 과하지도 않고 조미료도 나쁜것 안쓰는듯 하고.

여름에는계곡에 물놀이 하고
 가족단위로 많이 찾는곳이라네요.
이번 여름은 여기근처
계곡에 발을 담그어 볼거에요.


맛깔나게 먹은  누룽지 오리 백숙  맛이일품이어서 다음에또 먹을거에요.
먹고나서 왜사람들이
여기맛있다하는지 알게되는곳이에요.
꼭 가보세요.
원주 장수촌 맛집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즐거운 여행 국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원에 타투 잘 하는 곳  (0) 2019.08.08
여주가 볼만한 곳- 명성황후 생가  (0) 2018.08.11